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산균 효능 9가지


[목차]


     

    유산균-효능-9가지-포스터-사진
    [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유산균 효능 9가지 ]

    오늘은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산균의 효능뿐만 아니라 모르고 있는 다양한 효능들도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 유산균이란? ]

    유산균-유산균음료-유산균요거트-이미지-사진
    [ 유산균이란 무엇인가? ]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은 우리 몸속에서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말합니다. 또한 섭취를 통해 장에 도착하면 장 속 환경에 좋은 영향을 주는 균주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장 건강, 변비 개선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유산균의 효능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산균 효능 ]

    유산균의 효능 9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콜레스테롤 조절

    첫 번째 유산균 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입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으면 심장병 등 여러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LDL)에 의한 것으로 이 수치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균은 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했을 때 나쁜 콜레스테롤이 급격히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유산균의 섭취를 통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콜레스테롤에 의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02. 질염 예방

    두 번째 유산균 효능은 질염 예방입니다. 유산균은 여성의 질염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질 환경은 산도가 약한 경우(pH 3.5~4.5)가 좋습니다. 유산균은 이와 같은 약산성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유산균을 프로바이오틱 등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면 질 내에 유산균을 증가시켜 질 감염 예방뿐만 아니라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침대에서-복톡을-호소하는-사람-사진
    의자에서-복톡을-호소하는-사람-사진

     

     

    03. 체중 감량

    세 번째 유산균 효능은 체중감량입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을 섭취하면 탄수화물을 소장에서 소화시켜 단당류로 변환합니다. 이 단당류를 유산균이 다당류로 전환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산화시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유산균의 기능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04. 면역력 증진

    네 번째 유산균 효능은 면역력 증진입니다. 유산균은 장내 손상된 세포나 점막 사이, 상피 세포의 감염 등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장내 유해균 및 독소 등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을 합성하는 기능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장을 더욱 건강하게 합니다.

     

     

    05. 치아 건강

    다섯 번째 유산균 효능은 치아 건강입니다. 산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에나멜을 파괴하여 치아 건강을 해치는 주범입니다. 유산균은 이런 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은 구취를 유발하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구취 및 잇몸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통을-느끼는-남성-사진
    복통을-느끼는-여성-사진

     

     

    06. 대장암 억제

    여섯 번째 유산균 효능은 대장암 억제입니다. 유산균은 항암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대장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으로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 몸속 암모니아와 발암물질인 독성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기도 하므로 면역력 향상 및 항암 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07. 습진 예방

    일곱 번째 유산균 효능은 습진 예방입니다. 습진이란 피부에 염증이 발생해 가렵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아토피 피부염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유산균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에게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배룰-감싸쥐고-있는-여성-사진
    배룰-감싸쥐고-있는-남성-사진

     

     

    08. 변비 개선

    여덟 번째 유산균 효능은 변비 개선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산균의 효능이 변비 개선인데요. 변비나 설사 등은 체내에 유해균이 많이 생겼을 경우 발생합니다.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장에 유익균의 양이 많아져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09. 심혈관 질환 예방

    아홉 번째 유산균 효능은 심혈과 질환 예방입니다. 유산균은 장 건강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앞서 얘기한 것과 같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이러한 효능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 건강 등에 고민이 있는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여 유산균 보충제 섭취를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바로보기 🔽🔽